A lot in a day

[처음 먹어 본 음식] 마라탕을 처음 먹어보다! (마라탕 재료, 마라탕 후기) 본문

In Review/Cook

[처음 먹어 본 음식] 마라탕을 처음 먹어보다! (마라탕 재료, 마라탕 후기)

2_morrow 2020. 2. 20. 00:30

예전부터 핫한 음식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마라탕'인데요!

저는 얼마 전에 처음 마라탕을 먹어보고

그 맛에 푹 빠져버린 것 같습니다 :)

 

매콤하고 알싸한게

제가 딱 좋아하는 맛이었어요!

마라탕과 비슷한 재료로 만들어지는

마라탕, 마라반, 마라상궈 등이 있는데요.

저는 마라반이 참 맛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찜닭 등을 주문하면 맛볼 수 있는 당면이나 중국 당면

또는 잡채 같은 음식들을 참 좋아해요.

대부분의 마라탕 집들은 재료를 직접 골라서

계산하면 조리해주는 것 같습니다.

저는 마라반에 중국 당면을 많이 넣어서 먹으니까

평소 아쉬웠던 당면에 대한 욕구(?)가

확 풀리더라고요 :)

 

마라탕이나 마라반, 마라상궈에는

고기도 추가해서 먹을 수 있지만

굳이 고기가 없어도 마라 소스 자체가 맛있어서

아쉬움 없는 요리인 것 같습니다.

 

특히 평소 즐겨먹지는 않는 두부 같은 재료가

마라탕과 너무 잘 어울려서 꼭 넣어 먹어야 해요 :)

건두부 종류도 엄청 많아서 깜짝 놀랐어요.

두부뿐만 아니라 버섯, 야채, 해산물 등과도 어울려서

취향에 맞게 재료를 골라서 먹으면 될 것 같아요!

 

마라탕 재료


마라탕 재료에 대해서도 소개해드릴게요!

 

마라탕을 먹을 때 가장 먼저 챙겨야 할 재료가 있습니다.

바로 숙주나물이예요.

숙주나물과 마라탕은 너무 잘 어울린답니다.

숙주나물과 마찬가지로 잘 어울리는 팽이버섯!

이 두 가지는 가장 먼저 챙겨야 할 2가지 필수 재료랍니다 :)

 

그다음 제가 추천드리는 마라탕 재료는

바로 당면과 면류예요!

당면도 일반 당면, 중국 당면 취향에 맞게 고르시면 되고

면류도 옥수수 면, 일반면 등이 있으니까

원하시는 것들로 채우시면 될 것 같아요 :)

저는 마라반과 중국 당면이 너무 잘 어울려서

다음에 갈 때도 아마 중국 당면을 가장 먼저 챙기지 않을까 싶습니다.

 

세 번째 재료로는 야채를 넣으시길 추천드려요.

청경채, 쑥 갓, 배추 등

준비된 채소들을 취향에 맞게 챙겨 담아주세요.

 

그리고 마라탕에 빠질 수 없는 두부!

두부는 종류가 정말 많았답니다.

마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사각 두부뿐만 아니라

건두부, 푸주, 포주 등 신기한 두부들이 많았어요.

평소 두부를 좋아하시지 않아도

마라와 함께라면 너무 좋은 재료이니까 꼭 드셔 보세요!

 

이렇게만 담으셔도 충분히 맛있는 마라탕을 맛 보실 수 있습니다. (과한가..?)

하지만 아쉽다면 떡, 감자 등과 같은 기본적인 재료나 목이버섯 같은

독특한 재료로 식감을 살려주실 수도 있고

육류를 선호하신다면 소고기, 양고기, 소시지를 넣어 드실 수도 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칵테일 새우나 유부와 함께 드시면

참 잘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

 

다음 포스팅에서는 마라탕 가게 사진도 촬영해와서

후기와 재료에 대해 더 자세하게 소개해드릴게요 :)

한 번 먹어보면 자꾸 생각나는 마라탕!

마라탕 뿐만 아니라 마라반, 마라상궈도 추천드려요!

마라상궈는 볶음, 마라반은 상궈와 탕의 중간쯤 되는 요리랍니다.

이번 포스팅은 중독성 강한 마라탕 후기와 마라탕 재료 추천이었습니다.

Comments